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나비온주식회사(이사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인테리어 서비스 ‘집콕’(이하 ‘서비스’)의 이용에 관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또는 회원) 간에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집콕'이란 이용 고객 또는 회원이 PC, 휴대형 단말기, 태블릿PC 등 각종 유무선 기기 또는 프로그      램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인테리어 관련 서비스, SNS 및 그 외 관련된 서비      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집콕'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      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회원고유번호(ID)를 부여 받은 자로서 '집콕'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집콕'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개인 및      단체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집콕'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회원고유번호(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가입시 '집콕'이(가) 무작위로       부여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이름,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등]

①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집콕'와(과)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장치를 설치합니다.

 

제5조 [약관의 개정 등]

① 회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동안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제②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한 경우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회사가 변경된 약관에 대하여 성실의무를 다해 공지하였음에도 이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관계부처의 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7조 [회원가입]

① 회원가입은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이용자'가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약관의 내용에 동의 후 회원가입 신청을 한 경우 회사의 별도 승인절차 없이 회원가입이 완료 됩니다.

② 회원가입신청서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4호의 사항은 필수사항이며, 그 외의 사항은 선택사항입니다.

 1. 아파트의 동호수를 포함한 도로명 주소 및 평형

 2. '회원'의 이름

 3. 휴대전화번호

 4.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③ 회사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별도의 승인절차 없이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가입이 이루어진 후에라도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이 확인되었을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강제 철회하거나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가입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⑥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이용자'가 회원가입 신청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회원가입이 완료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원정보수정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한 불이익 발생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개인정보 항목중 “회원고유번호”는 회원에 대한 고유식별 정보로서 임의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제9조 ['회원'의 “회원고유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회원고유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회원고유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휴대전화 연락처 또는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집콕'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11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집콕'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집콕'을(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3장 이용계약

 

제12조 ['서비스' 내용 등의 게시]

① 회사는 필요시 다음 사항을 해당 ‘서비스’의 이용 초기화면이나 그 포장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2. ‘서비스’의 제작 및 표시 연월일 

 3. ‘서비스’ 제작자의 이름(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 주소, 전화번호 

 4.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기타 이용조건

② 회사는 “서비스”별 이용가능 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계약체결과정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제13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회원가입 신청서 페이지에서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확인하고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도로명 주소, 이름, 휴대전화번호 등)를 기입하고 정상적으로 회원가입이 이루어진 경우 체결됩니다.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서비스'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이름, 도로명 주소, 휴대번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등)

 5. '서비스'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② 가입신청자가 회원정보를 제출하는 것은 회원가입 화면에 노출되어 있는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을 숙지하고, '서비스' 이용을 위해 운영하는 각종 정책(저작권 정책, 운영 방침 등)과 수시로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자격상실 이후 6개월 이상 경과한 자로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④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목적 또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한 회원은 승낙이 별도의 사전통보 없이 가입이 거절될 수 있으며, 회원가입시 확인되지 않았다고 하더라고 부정한 목적 또는 방법으로 회원가입 한 것이 확인된 회원 및 기존 회원에게서 동일한 사유가 발생한 회원은 사전통지 없이 이용 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당해 회원은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⑤ 회사의 승낙이 제14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⑥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 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4조 [수신확인 통지·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가입 절차 완료후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회원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고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회원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또는 전자우편(고객이 전자우편주소를 제공하고 요청시)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⑤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⑥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인테리어 공사의 주 거래당사자가 아니며, 인테리어 공사의 주거래당사자가 제공한 견적 및 공사시공 서비스 대해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2. 타인의 명의 및 정보도용 

 3. '집콕'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집콕' 서비스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집콕' 서비스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집콕' 서비스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집콕' 서비스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기타 범죄행위에 결부 또는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이용자’는 계약시 세부견적서 내용을 꼼꼼히 확인 후 공사를 진행해야 하며 내용의 미숙지로 인해 계약 주거래 당사자간 발생하는 분쟁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①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0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상당한 이유 없이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⑤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0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18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게 제10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이용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서비스'의 변경 및 제3항에 의한 계약의 해지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지정한 방법을 통해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휴대전화 및 팩스 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또는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또는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여부와 상관없이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또는 전자우편 및 기타의 방법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1. 이용 신청에서 입력한 휴대전화번호 또는 전자우편 주소의 소유 확인을 위한 인증이 필요한 경우

 2. 회원의 정보가 변경되어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이 필요한 경우

 3. 기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중대한 정보인 경우

 

제20조 [게시물의 삭제]

① 회사는 게시판에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유해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이를 지체 없이 삭제 합니다. 다만, 19세 이상의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은 예외로 합니다.

② '집콕'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21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⑤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ㆍ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서비스'(제3자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미디어의 일정 영역 내에 입점하여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우      포함) 내에서 게시물을 사용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      정하는 것

 2. 회사 또는 관계사가 운영하는 본 '서비스' 및 연동 서비스 에 게시물을 복제ㆍ전송ㆍ전시하는 것. 다      만, 회원이 게시물의 복제ㆍ전송ㆍ전시에 반대 의견을 E-mail을 통해 관리자에게 통지할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집콕'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보도, 방영      하게 하는 것.

⑥ 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게시물을 전 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에는 사전에 전화, E-mail 등의 방법으로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⑦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태블릿 PC의 '서비스' 이용자(앱 또는 브라우저로 '서비스'를 비가입 방문한 경우도 포함)가 소프트웨어(예 : 스마트폰 앱, 웹 브라우저) 또는 하드웨어(예: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여 게시물을 저장한 후 활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⑧ 제13조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조건을 갖추지 못하였거나 상실된 경우 및 제16조에 따른 이용자의 의무를 다하지 못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공유 등의 기능을 통해 다시 게시된 게시물 및 댓글 등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을 하는 경우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아니하고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ㆍ이전하거나 사이트간 공유로 하여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게시물의 이전ㆍ변경 또는 공유를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22조 [개인정보 보호]

① 회사는 제7조 제2항의 신청서 기재사항 이외에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이용자'는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4.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5.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이름, 전화번호 및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에 관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고 고지하여야 합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3항의 동의를 임의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⑩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기관이나 수사기관 등에서 회원의 회원정보의 열람이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4장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제23조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에서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홈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계약 해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중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와 같은 요청을 받았을 경우, 회사가 별도로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제11조 제2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의 해제·해지는 회사가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서비스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즉시 재개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5장 피해보상 등

 

제24조 ['서비스' 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 피해보상]

회사는 ‘서비스’ 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 피해보상의 기준·범위·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25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콘텐츠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에 따른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게시물 또는 댓글 등을 통해 표현하거나 드러나는 회원의 견해와 회사의 견해는 무관하며, 회사는 회원이 제공하는 게시물 또는 댓글 등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⑦ 본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제3의 회사(이하 피연결회사) 또는 이와 관련한 서비스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이나 회사의 관리 범위에 있지 아니한 보안 문제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현재의 보안기술 수준으로 방어가 곤란한 네트워크 해킹 등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성실히 협의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④ 본 약관은 한글로 작성되었습니다. 본 약관의 번역본이 한글 원문과 차이가 있을 경우 한글 원문이 우선합니다.

⑤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또는 ‘회원’) 상호간 또는 ‘이용자’(또는 ‘회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⑦ ‘이용자’간 거래시에는 계약시 세부견적서 내용을 꼼꼼히 확인 후 거래를 진행해야 하며 내용의 미숙지로 인해 주거래 당사자간 발생하는 분쟁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⑧ 제6항과 제7항의 분쟁 발생시 회사는 분쟁 당사자간 조정과 화해를 통해 분쟁이 해결되도록 선의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12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종전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됩니다. 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일자 이전 가입자 또한 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이용약관 변경이력

2017. 12. 01 최초 시행

2018. 03. 15 1차 개정